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하남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
    등록날짜 2020.11.20 16:23조회수 109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산학협력단(단장 윤준선)이 경기도 하남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하남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공동육아나눔터, 아이 돌봄 지원 사업, 다문화가족 특화사업 등을 목적으로 2021년 1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5년간 매년 32억 3,1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하남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하남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문병용 센터장과 직원들은 하남시민을 우선대상으로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강남대학교는 1953년 국내 대학 최초로 사회사업학과를 신설하여 사회복지 특성화 대학으로서 그 위상을 빛내고 있으며, 개교 이래로 복지를 중심으로 한 교양인 양성, 전문인 양성, 봉사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실현해 오고 있다. 이에 강남대학교가 금번 하남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강남대학교의 교육목표 실천의 중요한 사례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윤준선 단장은 위탁운영 기관에 선정되면서 “‘경천애인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을 추구하는 본교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빛나는 하남’을 추구하는 하남시가 서로의 가치관을 공유하며 하남시, 대학, 지역사회간의 유기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